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 대통령 '국민과 대화' 끝나자마자…"기념품 시계 70만 원에 팝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 대통령 '국민과 대화' 끝나자마자…"기념품 시계 70만 원에 팝니다"
    "문재인 기념 시계 개봉만 하고 착용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케이스에서 꺼내지도 않았는데 70만 원에 사가실 분."

    다'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 국민 패널에게 제공된 문재인 대통령 시계가 중고 사이트에 올라왔다.

    19일 문 대통령은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국민 패널 300명과 함께 '국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예정됐던 100분을 훌쩍 넘겨 약 9시 57분께 돼서야 끝이 났다.

    대통령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기회를 가진 '국민패널'은 총 1만6000명의 신청자가 몰려 약 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들은 문 대통령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기회 외에 기념선물로 문 대통령 시계와 MBC 기념품을 제공받았다.
    국민과 대화하는 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국민과 대화하는 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그러나 이 시계는 행사 종료 후 2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중고 거래 사이트 '중고나라'에 올라왔다.

    문 대통령 기념 손목시계가 중고 거래 사이트에 올라온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7년 8월에도 같은 사이트에 문 대통령 기념 시계가 15만 원에 올라왔다. 해당 시계의 원가는 4만원 대로 전해지고 있다.

    논란이 일자 해당 글 게시자는 현재 판매 글을 삭제한 상태다. 문 대통령 시계가 실제로 판매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철수, 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MC 소감 "3년은 늙은 것 같아"

      가수 겸 DJ 배철수가 '국민과의 대화' 진행 소감을 밝혔다. 지난 19일 저녁 8시부터 진행된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는 문 대통령이 참석해 타운홀 형식으로 ...

    2. 2

      日 언론, 문재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지소미아·수출제한 발언 촉각

      주요 일본 언론들이 지난 19일 오후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국민과의 대화'에서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과 일본 수출제한 조치에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보도했다...

    3. 3

      문재인 대통령, 부산서 방시혁·넷플릭스 창업자 만난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5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계기로 문화 콘텐츠 분야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의 강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