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 시위, '추락 대학생' 사망에…시위대 분노 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위 현장서 추락한 대학생, 8일 사망
    격화된 시위대, 친중국 기업 습격
    홍콩 시위 현장 근처에서 추락한 대학생이 결국 숨지면서 시위대의 분노도 커지고 있다.

    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전날 밤 센트럴, 몽콕, 침사추이, 코즈웨이베이 등 최소 홍콩 시내 7곳에서 수천 명 이상의 시민들이 모여 숨진 홍콩 과기대 2학년 학생인 차우츠록(周梓樂) 씨를 추모하는 촛불 행사를 열었다.

    차우 씨는 지난 4일 오전 1시쯤 홍콩 정관오 지역 시위 현장 부근에 있는 주차장 3층에서 2층으로 떨어져 머리를 심하게 다쳤다. 뇌출혈을 일으켜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고, 병원 이송 후 두 차례 수술을 받았으나 병이 악화되며 8일 오전 결국 숨졌다.

    아직 차우 씨의 사고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홍콩 매체들은 사고 당시 현장 부근에서 경찰이 최루탄을 쏘며 해산 작전을 벌이고 있었고, 차우 씨는 최루탄을 피하려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차우 씨 사망에 격양된 시위대는 몽콕 시내 여러 곳에서 도로를 점거했고, 베스트마트360와, 맥심스카페 등 친중국 상업 시설을 습격했다. SCMP는 "차우 씨 사망 소식은 도시 전체에 충격 주고 슬픔을 가져왔다. 저항과 폭력 또한 격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콩 디즈니랜드, 시위사태로 실적 직격탄…파리·상하이는 호조

      홍콩 디즈니랜드가 몇 개월째 이어지는 시위 사태로 입장수입 등 실적이 급락했다.8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에 따르면 디즈니가 전날 발표한 3분기 테마파크 실적에서 홍콩 디즈니랜드는 입장료를 포함하는 운영수입이 전년...

    2. 2

      홍콩 대학생 ‘반중 시위’ 첫 사망

      시위대가 8일 홍콩 시내에서 홍콩과학기술대 학생 차우츠록의 사진을 들고 행진하고 있다. 지난 4일 새벽 경찰의 최루탄을 피하려다 추락한 이 학생은 이날 숨졌다. 홍콩의 반중 시위가 발발한 지 다섯 달 만에 발생한 첫...

    3. 3

      민변, 참여연대 등 홍콩 민주주의 투쟁 지지하는 간담회 집회 열어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참여연대 등과 함께 홍콩 민주주의 투쟁을 지지하는 촛불 문화제와 공개간담회를 연다. 공개간담회에는 홍콩 민주주의 시위를 주도하는 시민단체 홍콩 민간인권전선의 얀 호 라이 부의장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