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슈+] "우리가 알던 F&F 아니다"…'주가 3배 폭등' MLB의 질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F&F, 지난해 말 대비 주가 3배 폭등
    ▽ MLB 신발 호조에 3분기 영업익 89% '급등'
    ▽ 4분기도 MLB 빅볼청키슈즈 인기몰이
    F&F의 주가가 MLB 브랜드의 판매 호조에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사진 = MLB 룩북)
    F&F의 주가가 MLB 브랜드의 판매 호조에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사진 = MLB 룩북)
    MLB 브랜드를 가진 F&F의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넘어 '사상 최고가'를 질주하고 있다. 3분기 깜짝 실적에 추가 상승은 당연하다는 분위기다. 내년 중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출 확대로 실적은 더 뛸 전망이다. 체질 개선에 성공한 F&F에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8일 오전 9시36분 현재 F&F는 전날과 같은 11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F&F는 이날 오전 장중 11만5000원까지 오르면서 사상 최고가를 다시 썼다. 지난해 말 종가(4만50원)와 비교하면 3배 가까이 오른 셈이다.

    3분기 실적 호조를 보이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F&F의 3분기 매출액은 2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25억원으로 89.3%나 늘었다. 시장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은 결과다. 7월과 8월 여름이 끼어있는 3분기에 의류업종은 이익이 감소하지만, F&F는 오히려 이익이 증가했다.

    MLB 브랜드가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MLB 매출액은 1600억원을 달성하면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국은 의류 모자 신발 등 전 품목과 면세점 온라인과 같은 채널이 고르게 성장하면서 130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홍콩과 중국 쪽 매출액은 각각 77억원, 32억원을 기록했다.

    MLB 브랜드 중 신발 매출 판매량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신발 매출 판매량은 1분기 5만 켤레, 2분기 12만 켤레에서 3분기 19만 켤레로 크게 증가했다. 이에 면세점 이외 채널 매출 성장률이 52%까지 상승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하면서 영업이익률은 역대 최고치인 15%를 기록했다.
    MBL 인기 신발 '빅볼청키슈즈' 사진=F&F
    MBL 인기 신발 '빅볼청키슈즈' 사진=F&F
    남은 4분기도 긍정적이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디스커버리의 가을 테크 플리스 자켓이나 버킷디워커가 꾸준히 이슈몰이를 하고 있고, MLB는 빅볼청키슈즈나 빅사이즈볼캡 등으로 내수와 면세 채널 내 입지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며 "여기에 중국 MLB 매출과 프리미엄 패딩브랜드 듀베이카의 유럽 미주 매출이 더해지면서 다른 패션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내년엔 중국 쪽 실적 성장세도 기대된다. 안진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티몰 온라인 진출 이후 중국 광군제, 하반기 상해 오프라인 매장 출점을 시작으로 2020년 10개 리테일 추가 출점이 예정돼 있다"며 "티몰 일평균 트레픽은 20~30% 이상 증가하며 일평균 매출 역시 3000만원 이상 기록 중으로, 2020년 중국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출 추정 시 약 500억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에 증권가는 F&F의 주가가 더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증권가는 내년 F&F의 매출액은 1조791억원, 영업이익은 1654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F&F의 목표가를 12만원에서 16만4000원을 상향 조정했다. 대신증권은 15만4000원으로 올렸고, 신한금융투자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도 14만원으로 높여 잡았다.

    하누리 KB증권 연구원은 "실적 예상치를 상향 조정해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며 "판매 품목 다양화 및 유통 채널 다변화에 따라 브랜드 체력이 바뀌면서 더 이상 우리가 알던 F&F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대학가 번지는 '홍콩 지지' 운동에…현수막 훼손 사태도

      ‘자유민주주의’를 촉구하며 150일 넘게 중국 정부를 상대로 집회를 벌이고 있는 홍콩 시민들에게 지지를 표하는 움직임이 한국 대학가에서 일고 있다. '홍콩의 진실을 알리는 학생모...

    2. 2

      무역전쟁 16개월 만에…트럼프·시진핑, 내달 만나 1차 고율관세 철폐할 듯

      미국과 중국이 지난해 7월 초부터 무역전쟁을 본격화한 지 1년4개월 만에 상대국 제품에 부과한 관세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합의했다. 사실상 1단계 무역협상을 마무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시장에서는 관세 철폐 시기와...

    3. 3

      "美·中, 고율 관세 단계적 철회 합의"

      미국과 중국이 서로 상대 국가에 부과한 고율 관세를 철회하기로 합의했다. 지난달 합의한 1단계 무역협상 내용보다 더 진전한 것으로 미·중 무역전쟁을 끝내는 첫 단추가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가오펑 중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