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오롱인더,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 힘입어 목표가↑"-신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영증권은 7일 코오롱인더에 대해 판매물량 확대로 전년 대비 턴어라운드 해를 보내고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만4000원으로 상향했다.

    이지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코오롱인더의 3분기 영업이익은 516억원으로 컨센서스를 24% 상회했다"며 "패션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 적자가 확대됐으나 산업자재와 필름의 실적 개선 폭이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코오롱인더가 4분기에 6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사업자재부문은 베트남 타이어코드 신규 설비 가동률 상승으로 물량 증가가 예상되고 방탄복 및 5G 광케이블에 쓰이는 아라미드 수요 호조로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안정적인 실적 수준에서 향후 코오롱인더의 주가 상승 여부는 폴더블폰에 쓰이는 투명폴리이미드(CPI)필름 수주 여부가 관건일 것"이라며 "현재 국내 및 중국 업체들에게 테스트 물량을 판매 중이며 연말 이후 화웨이, 모토로라, 삼성의 폴더블폰 출시가 예정돼 있어 폴더블 시장에서 CPI필름이 한 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오롱인더, 고성능 석유수지 개발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접착력을 강화한 고성능 석유수지 신제품을 개발하고 전남 여수공장에 연 1만3000t 규모의 설비를 증설한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4일 독자 기술로 ‘반응형 석유수지(HRR: high reac...

    2. 2

      SKC·코오롱인더 "SKC코오롱PI 지분 매각 검토"

      SKC는 SKC코오롱PI 지분 매각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SKC코오롱PI 지분 매각을 검토 중이나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12일 답변했다.코오롱인더도 이날 "SKC코오롱PI 지분 매각을 ...

    3. 3

      SKC·코오롱인더 "SKC코오롱PI 지분 매각 검토 중"

      SKC와 코오롱인더는 12일 "SKC코오롱PI 지분 매각에 대해 현재 검토 중"이라며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두 회사는 이날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각각 이렇게 답변하고 "구체적인 사항이 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