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락헬기 동체 저상 트럭 실려 김포공항 이송…사고원인 본격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상 트럭 속력 낼 수 없어 김포공항까지 대략 9시간 걸려"

    독도에서 응급환자를 이송하려다 바다에 추락한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EC225 헬기 동체가 6일 정밀 조사를 위해 김포공항으로 이송되고 있다.
    추락헬기 동체 저상 트럭 실려 김포공항 이송…사고원인 본격 조사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포항신항에 있던 EC225 헬기 동체가 저상 트럭에 실려 김포공항을 향해 출발했다.

    이번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한 정밀 분석을 위해서다.

    헬기 동체를 실은 트럭은 이날 오후 6시께 김포공항 시험분석실 격납고에 도착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저상 트럭은 속력을 낼 수 없어서 김포공항까지 대략 9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도착은 오후 5∼6시쯤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고 헬기는 지난달 31일 오후 11시 26분께 독도 인근에서 조업 중 손가락이 절단된 응급환자, 구조대원 등 7명을 태우고 독도를 이륙한 직후 근처 해상에 추락했다.

    헬기 동체는 지난 3일 독도 해역에서 인양돼 이튿날 포항신항에 도착했다.

    해경 "추락 헬기 인양ㆍ내부 수색 완료…실종자는 못 찾아" / 연합뉴스 (Yonhapnews)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독도 헬기추락사고 컨트롤 타워로 범정부현장수습지원단 구성

      실종자 가족 요구에 다사읍주민센터에 설치…수색구조·가족지원 등 담당독도 헬기 추락 사고 수습을 위한 범정부 차원 지원단이 대구에 꾸려졌다.사고 발생 후 실종자 가족들이 명확한 수색 상황 전달...

    2. 2

      '독도 헬기사고' 유실 실종자 수습 시신 동산병원 안치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DNA 분석 의뢰해 신원확인 예정사고 엿새 만인 지난 5일 수습된 독도 해역 소방헬기 사고 실종자 시신 1구가 6일 오전 대구공항을 거쳐 계명대 동산병원에 안치됐다.시신을 실은 차량은 오전 10시...

    3. 3

      '독도 추락헬기' 실종자 시신 1구 무인잠수정으로 인양 시도

      청해진함 장비 문제로 포화 잠수 어려워…야간에도 집중 수색독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소방헬기 추락사고와 관련 수색 당국이 소방헬기 동체 인양 과정에서 유실된 것으로 추정되는 실종자 시신 1구를 발견했으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