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무위, 내년 예산안 의결…혁신모험펀드 예산 500억 삭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참전 명예수당 월 3만원 인상
    정무위, 내년 예산안 의결…혁신모험펀드 예산 500억 삭감
    국회 정무위원회는 5일 전체회의를 열고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국가보훈처 등 소관 기관의 내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 계획안을 의결했다.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심의 중견·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모험펀드' 사업과 관련해 산업은행에 3천억원을 출자하는 금융위원회의 예산이 500억원 삭감됐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혁신모험펀드에 대해 "경제정책 실패를 재정으로 무마하려는 산업은행 출자"라며 '문재인 정부 100대 문제사업' 중 하나로 꼽고 대대적인 삭감을 예고한 바 있다.

    정무위는 참전 유공자에게 지급하는 참전 명예수당을 기존 월 30만원에서 월 33만원으로 인상하기로 해 정부안보다 640억2천400만원을 증액했다.

    친일 인물 등 가짜 독립유공자 조사에 필요한 예산은 5억3천100만원이 늘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尹, 추가구속 자업자득…극우세력 선동해 국민 갈등 증폭"

      '평양 무인기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추가 구속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자업자득"이라고 밝혔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의 추가 구속은 자업자득 아닌가. 계엄을 정당...

    2. 2

      野, 이혜훈 사퇴 촉구…"국민 앞 사죄하고 정계 떠나야"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시절 보좌진에 대한 '갑질·폭언' 의혹이 제기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낙마 공세를 이어갔다.3일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3. 3

      진성준 "사심 없이 4개월짜리 원내대표 돼 위기 수습"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졌다. 진성준 의원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진 의원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