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푸싱그룹, 英 토머스쿡 인수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표·SNS 계정 등 166억원에
    푸싱, 여행·리조트 사업 확대
    중국 투자회사 푸싱(復星)그룹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여행사인 영국의 토머스쿡 브랜드를 인수한다.

    3일 경제전문매체 차이신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에 기반을 둔 푸싱그룹은 경영난으로 지난 9월 런던법원에 파산을 신청한 토머스쿡 브랜드를 1100만파운드(약 166억원)에 사들이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푸싱그룹은 토머스쿡 상표와 도메인 주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호텔 카사쿡 브랜드를 인수하기로 했다. 하지만 여행사업과 항공사업 등 토머스쿡이 운영하는 사업 자체는 인수 대상에 포함하지 않았다. 푸싱은 세계적 인지도를 보유한 토머스쿡 브랜드 인수를 통해 여행과 리조트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토머스쿡은 한때 ‘혁신의 아이콘’으로 불릴 정도로 여행업을 선도해온 기업이다. 1841년 세계 처음으로 단체 기차여행을 기획했고, 4년 뒤 이를 사업화했다. 패키지여행, 여행자수표 발급, 외화 환전 서비스, 여행책 발간 등 여러 여행 관련 서비스에서 ‘세계 최초’ 타이틀을 갖고 있다.

    토머스쿡은 2000년대 들어 대대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면서 자금난에 빠졌다. 앞서 푸싱그룹은 여행사업 부문 지분 75%와 항공사업 부문 지분 25%를 인수하는 조건으로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실사 과정에서 토머스쿡의 새로운 부채가 대거 발견되면서 거래가 무산됐다.

    베이징=강동균 특파원 kd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 美·中 무역합의 장소·시기 확정할지 '주목'

      3분기 어닝시즌이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달성한 가운데 다우지수도 이번주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할지 주목된다. 지난 1일 발표된 10월 신규 일자리가...

    2. 2

      상하이증시, 10월 외환보유액·수출입액 감소폭 관심

      지난주 중국 상하이증시는 주요 상장사들의 3분기 실적 호조 발표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다. 마지막 거래일인 1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날보다 0.99% 오른 2958.20에 마감했다. 주간 기준으로 상하이지수는 전 주말...

    3. 3

      4중전회 연 시진핑 '홍콩 통제 강화'

      중국 공산당이 반(反)중국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홍콩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로 해 중국과 홍콩의 갈등이 커질 전망이다.선춘야오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법제업무위원장은 1일 베이징에서 열린 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