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한국자연공원협회, 잠재 관광지·상품 개발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7일 자연환경 보전·교통망 연계 관광 활성화 협약 예정
    강원도-한국자연공원협회, 잠재 관광지·상품 개발 협력
    강원도와 한국자연공원협회가 지역의 자연환경 보전과 이용 홍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 오는 27일 평창군 청옥산 일원에서 한국자연공원협회와 한국철도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제60회 철길 따라 오르는 산' 행사와 연계해 진행한다.

    자연환경의 보전 및 올바른 이용에 관한 사항, 자연자원의 조사와 연구에 대한 상호 협력을 비롯해 관광자원과 교통망을 연계한 관광상품 홍보,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 활성화 지원 등이 협약의 주요 골자다.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지사, 염동열 국회의원, 조규배 한국자연공원협회장, 김윤수 한국철도산악연맹 이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철길 따라 오르는 산 행사에는 협회 회원과 철도산악연맹 전국 각 지부 산악회원 1천여 명이 참가하며, 전세 열차를 타고 서울에서 평창으로 이동한 후 청옥산 등산을 마치고 협약식에 동참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지역과의 유대를 강화하고자 제4회 미탄면 체험 마을 축제와 연계해 평창아라리 전통공연 체험 및 특산물 장터 등에 참여하는 등 지역홍보와 마을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도 관계자는 24일 "협약은 도의 잠재된 자연자원 발굴·보전 및 철도노선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홍보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 철도여행 활성화를 위해 평화지역은 물론 남부권 폐광지역, 동해안권 등 권역별 관광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철도여행 상품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