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에이치파마, 美 바이오기업과 ADC 항암제 공동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에이치파마가 미국 바이오기업 이뮤놈과 항체약물결합체(ADC) 항암제 연구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피에이치파마는 항암제 및 안과질환,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등 다양한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연구 · 개발하고 있으며, 연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뮤놈은 인간 면역 시스템을 활용해 신규 항암 치료용 항체를 탐색 및 발굴하는 항체 개발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뮤놈은 독자적인 항체 개발 플랫폼으로 최적의 항체를 발굴하고, 피에이치파마는 다양한 신규 ADC 항암제 후보군을 개발한 뒤 안정성과 효능을 검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피에이치파마는 공동 연구의 첫 번째 결과물에 대해 개발 및 상업화의 우선권을 가진다. 라이센스 규모는 ADC 후보 당 최대 1억달러다. 제 3자 기술이전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양사가 공유한다.
    허호영 피이치파마 대표는 "금번 계약은 신규 항암제 개발에 양사의 독자적 플랫폼 기술을 결합하는 기회"이라며 "암환자의 면역체 목록에서 치료 효과를 보이는 항체를 식별하는 이뮤놈의 혁신적인 기술을 합쳐 피에이치파마가 세계적 헬스케어 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퍼스트바이오, 파킨슨병 치료제 'FB-101' 美 임상 1상 시작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는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 'FB-101'의 미국 임상 1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FB-101은 c-Abl을 타겟으로 하는 파킨슨병 치료제다. 파킨슨병은 신경세포 안에 알파시...

    2. 2

      메디톡스 "수출용 1개 배치 제품 회수명령…11억원 규모"

      메디톡스는 수출용 보툴리눔톡신 제제 '메디톡신' 1개 배치 제품에 대해 수거 및 파기를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배치란 한 배양기에서 생산된 생물학적 제제의 단위다.이는 2016년 10월 제...

    3. 3

      이연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윤리경영 강화

      이연제약은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 37001은 모든 조직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에 대한 통제 및 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