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범죄심리 전문가 이수정 교수, BBC '올해의 여성 100인'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범죄심리 전문가인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영국 BBC 방송이 선정한 '2019년 100인의 여성' 명단에 올랐다.

    이 교수는 한국에서 세간의 이목을 끈 다수의 살인사건 수사에 참여했고, 스토킹 방지법 마련에 힘쓰며 법체계 개선에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BBC는 "범죄심리학자로서 나는 미래가 내 아이들에게 안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는 이 교수의 발언도 함께 소개했다.

    범죄심리 전문가 이수정 교수, BBC '올해의 여성 100인' 선정
    여성이 이끌어가는 미래는 어떤 모습이 될 것인가를 주제로 선정된 '올해의 여성'에는 스웨덴의 10대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도 포함됐다.

    툰베리는 15살이었던 작년 8월 스웨덴 의사당 앞에서 더 강력한 기후변화 대책 마련을 위한 1인 시위를 벌였고, 이에 공감하는 다른 학생들과 연대해 세계 각지에서 수백만 명이 참가하는 청소년 환경 운동을 벌인 인물이다.

    일약 '스타' 환경운동가가 된 그는 올해 노벨평화상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다.

    또, 남성으로 태어났으면서도 여성 복장을 했다는 이유로 투옥된 경력이 있는 말레이시아의 트랜스젠더 권리 운동가인 니샤 아유브, 얼굴을 가린 채 반(反)마피아 노선을 내세우며 이탈리아 총선에 출마해 당선된 피에라 아이엘로 의원 등도 올해의 여성으로 선정됐다.

    범죄심리 전문가 이수정 교수, BBC '올해의 여성 100인' 선정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인물에는 이란 여자 태권도 국가대표로 2016년 브라질 올림픽에 출전해 동메달을 딴 키미아 알리자데 제누린과 올해 초 여성혐오 공격에 당당히 맞서는 모습을 보인 호주 풋볼 선수 겸 프로 권투 선수 타일라 해리스도 있다.

    BBC는 올해의 여성으로 선정된 인물은 여성을 위한 변화를 추동한 사람이 다수라면서 이들이 2030년의 삶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달 얼음 탐사 나서는 中…지난해 우주 발사 총 73회 '신기록'

      중국 우주 탐사를 이끄는 중국항천과학기술그룹(CASC)이 지난 한 해 총 73회의 우주 발사 임무를 완수해 신기록을 세웠다고 1일 발표했다.CASC는 지난해 12월31일 창정(長征) 7호 개량형 로켓이 스젠(實踐) ...

    2. 2

      대통령 욕하면 최대 징역 3년 처벌하는 '이 나라'

      '국가·대통령 모욕 행위'를 범죄로 규정한 인도네시아 형법이 국제사회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형법 개정안은 2일부터 시행된다.지난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

    3. 3

      교황, 새해 첫 미사서 '평화' 강조…"피로 물든 나라 위해 기도하자"

      레오 14세 교황은 1일(현지시간) 새해 첫 미사에서 분쟁으로 고통받는 국가들과 폭력으로 상처 입은 가정을 위해 기도하라고 당부했다.AP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신년 미사를 집전하고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