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마트, 자율주행 배송 서비스 시범 운영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마트가 자율 주행기술 전문 스타트업 토르 드라이브와 손잡고 자율 주행 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이마트는 15일부터 2주간 서울 여의도점에서 자율 주행 배송 서비스 '일라이고(eli-go)'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르 드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도심 자율주행차량 '스누버'를 개발한 서울대 출신 연구진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미국 유통체인과 협업해 자율 주행 배송 시범 서비스를 성공시킨 바 있다.

    이번 시범 운영은 자율주행 차량 1대로 진행되며 여의도 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매장 내 키오스크로 자율 주행 배송을 신청하면 된다.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자율 주행 배송 차량에는 운행 요원 1명과 배송 요원 1명이 동승한다.

    일반 도로는 자율 주행으로 이동하지만 아파트 단지 내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동모드로 전환하고 운행 요원이 직접 운전한다.

    함께 탑승하고 있던 배송 요원은 주문 상품을 고객의 집 앞까지 가져다준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테스트는 유통과 첨단 정보기술(IT) 접목에 앞장서고 있는 이마트가 미래 기술의 현실 적용 가능성을 미리 진단해보는 파일럿 성격"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마트, 자율주행 배송 시범서비스 시작

      이마트가 자율 주행기술 전문 스타트업 토르 드라이브와 손잡고 자율 주행 배송 서비스 실험에 나선다.이마트는 15일부터 2주간 서울 여의도점에서 자율 주행 배송 서비스 '일라이고(eli-go)'를 시범 ...

    2. 2

      이마트·코스트코·롯데마트·홈플러스 휴무일, 오늘(13일) 모두 쉽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들이 의무 휴무일을 맞아 대부분 휴점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이 의무 휴무일로 지정되면서 13일엔 대부분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다. 외국계 대형마트 ...

    3. 3

      이마트, 상시 초저가 시행…'국민가격'으로 유통 혁신

      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올해 들어 ‘상시적 초저가 정책’을 도입했다. 국민 생활에 필요한 핵심 제품의 가격을 낮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유통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이마트의 ‘에브리데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