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초등 학부모 대상 돌봄 수요조사…모바일 조사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5∼25일 학교·유치원 등 통해 안내 예정
    내년 초등 학부모 대상 돌봄 수요조사…모바일 조사 도입
    교육부는 내년에 초등학생 돌봄 수요가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기 위해 초등학생 및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15∼25일 실시되는 이번 수요조사는 보건복지부 등 관계 부처와 협력해 시·도 교육청,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통해 진행된다.

    내년에도 초등학교에 다닐 현재 1∼5학년 학생과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인 유치원·어린이집 원생들의 학부모가 대상이다.

    올해부터는 학부모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조사가 도입됐다.

    다니는 학교·유치원 등을 통해 안내를 받은 다음 모바일로 참여하면 된다.

    스마트폰이 없지만 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에는 서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내년에 돌봄이 필요한지, 돌봄이 필요하다면 필요한 시간대는 언제인지, 초등 돌봄교실·지역아동센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가운데 어떤 돌봄 서비스를 희망하는지 등을 응답하면 된다.

    학부모들은 조사에 참여하기 전에 방과 후 학교 포털시스템(www.afterschool.go.kr)에서 '우리 지역 돌봄 안내 지도'에 들어가면 거주 지역 내 돌봄 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조사는 내년 돌봄 수요를 전반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조사다.

    실제 돌봄 신청을 위한 조사는 12∼1월 이뤄질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하나자산운용

      <승진>▣ 상무▶장용훈 마케팅부문 ▶양승후 주식운용본부▣ 상무보▶조정호 리테일마케팅본부▣ 이사▶이왕섭 주식운용본부 주식운용팀 ▶김진 ETF/퀀트솔루션본부 ETF상품전략팀 ▶원종덕 리테일마케팅본부 리테일마케팅2팀한경우...

    2. 2

      관리비 13억 펑펑 쓴 경리과장, 뒤늦게 고개…"모두 제 잘못"

      수년 동안 13억원에 이르는 관리비를 빼돌려 개인 빚 상환과 해외여행, 생활비에 써 입주민들에게 막대한 손해를 끼치고도 억울함을 호소하기에 급급했던 경리과장이 뒤늦게 법정에서 고개를 숙였다.24일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3. 3

      하나증권, 생산적 금융 전환 위한 조직개편 단행

      하나증권은 발행어음 인가를 발판으로 모험자본 공급을 확대하고 AI·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생산적 금융으로 전환하기 위해 24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직개편은 WM, IB, S&T, 경영지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