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도파업 종료…오전 9시부터 열차 운행 정상화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 전철은 첫차부터 정상화…화물 운송은 차질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철도노조 파업이 14일 오전 9시를 기해 끝난다. 수도권 전철은 첫차부터 대부분 정상화되고 열차 운행도 단계적으로 정상화가 이뤄진다.

    한국철도(코레일)는 "파업이 끝나는 오늘 전체 열차 운행률은 평시의 91.2% 수준"이라며 "수도권 전철은 99.9%(2322대 중 2320대) 운행해 첫차부터 거의 정상화된다"고 이날 밝혔다.

    KTX와 일반 열차는 단계적으로 운행을 재개한다. KTX는 오후 6시 30분께, 일반 열차는 오후 10시께 완전 정상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열차 운행률은 KTX가 평시의 80.5%, 일반 열차는 74.4%, 수도권 전철은 99.9%, 화물열차는 35.2%에 머문다.

    이에 따라 이날 열차표 구하기는 평소보다 다소 어렵고 화물 운송은 파업 수준의 차질이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안전한 열차 운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GM 노조, 파업 중단 선언…"임단협 차기 집행부로"

      한국GM 노조가 파업을 중단한다고 11일 밝혔다.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등의 논의는 차기 집행부가 이어받는다.전국금속노동조합(금속노조) 한국GM지부는 이날 중앙쟁의대책위원회를 열고 앞으로 파업을 포함한 모든 투...

    2. 2

      '임협 난항' 현대미포조선 노조, 23년 만에 파업 돌입

      노조 "넉 달 넘게 임금 제시안 없어" vs 회사 "내년 경영환경 예측 못 해"상징적 파업 불구 참여 인원 적어 생산 차질은 없어현대미포조선 노조가 올해 임금협상 난항으로 23년 만에 파업을 벌였다.노조는 11일 오...

    3. 3

      서울 1~8호선 지하철 준법 투쟁…"정시운행 준수"

      서울 지하철 1~8호선이 11일 준법 투쟁에 돌입했으나 다행히 열차 운행에는 큰 차질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출근 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1~8호선 열차들은 정상 운행됐다고 밝혔다. 오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