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버풀 클롭, EPL 9월의 감독 선정…2개월 연속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흥민 후보 올랐던 '9월의 선수'는 아스널 오바메양
    리버풀 클롭, EPL 9월의 감독 선정…2개월 연속 수상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개막 8연승으로 고공비행을 이어가는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52) 감독이 '9월의 감독'으로 뽑혔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12일(한국시간) "클롭 감독이 2개월 연속 '바클레이스 이달의 감독'으로 선정됐다"라며 "리버풀은 9월에 뉴캐슬, 첼시, 셰필드를 모두 꺾었다"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클롭 감독은 통산 5차례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리버풀은 지난 5일 레스터시티와 8라운드에서 승리를 따내면서 지난 시즌을 합쳐 정규리그 17연승을 내달리고 있다.

    이에 따라 리버풀은 오는 21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정규리그 9라운드에서 승리하면 맨체스터 시티가 작성한 최다 연승 기록(18연승)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리버풀 클롭, EPL 9월의 감독 선정…2개월 연속 수상
    한편, 손흥민(토트넘)이 후보로 경쟁했던 'EA스포츠 9월의 선수'는 아스널의 피에르 에메리크 오바메양에게 돌아갔다.

    오바메양은 9월에 치러진 4경기에서 5골을 몰아치면서 9월을 가장 빛낸 선수로 선정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체육공단,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용기한 늘린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의 사용기한을 내년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24일 밝혔다.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초고령 사회에 선제적...

    2. 2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메이저 승격…KLPGA 챔피언십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이 2026시즌부터 메이저 타이틀을 달고 열린다. KLPGA투어는 24일 새 시즌 일정 발표를 통해 투어 최장수 대회인 KLPGA 챔피언십을 &ls...

    3. 3

      메이저 5승 켑카 "LIV골프 떠난다"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 5승에 빛나는 브룩스 켑카(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활동을 중단한다.켑카는 24일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LIV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