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임자산운용, 2천억여원 펀드 추가 환매중단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유동성 문제로 6천200억원 규모의 사모펀드 환매를 중단한 라임자산운용이 추가 펀드 환매 중단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라임자산운용은 해외 재간접 방식으로 조성된 '무역금융' 펀드의 환매를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라임자산운용 관계자는 "해당 펀드 규모는 2천억여원이며 아직 환매 중단 여부가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라임자산운용은 사모채권을 주로 편입한 모펀드 '플루토 FI D-1호', 메자닌을 주로 편입한 모펀드 '테티스 2호'에 재간접 투자된 펀드의 환매를 중단했다.

    환매 중단 대상 펀드의 설정액은 개방형 펀드 약 4천400억원, 폐쇄형 펀드 약 1천800억원 등 총 6천200억원이다.

    환매 대응을 위한 유동성 확보 과정에서 무리한 저가 매각으로 투자 수익률이 저하될 수 있어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내린 결정이라는 게 라임자산운용 측 설명이다.

    한편 라임자산운용은 오는 14일 오후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에서 원종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를 연다.

    라임자산운용은 "최근 있었던 여러 이슈와 관련해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라임운용, 2600억 펀드 추가로 환매 중단

      6200억원 규모 펀드의 환매를 중단한 라임자산운용이 2600억원가량의 다른 펀드도 환매 중단을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라임운용 관계자는 11일 “환매를 중단한 기존 두 개 펀드 외에도 해외 재...

    2. 2

      라임 사태, 증권사로 불똥…금감원, KB證 전격 검사

      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과 총수익스와프(TRS) 거래를 한 KB증권 검사에 전격 나섰다. ‘수익률 돌려막기’ 의혹과 펀드 환매 중단으로 불거진 라임 사태의 불똥이 증권사로 튀는 분위기다.11일 ...

    3. 3

      "언제든 환매할 수 있다더니…" 라임 투자자, 급전 필요해도 돈 못뺀다

      “언제든지 환매할 수 있고 큰 위험이 없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마른하늘에 날벼락을 맞은 것 같다.”올해 초 한 시중은행에서 라임자산운용의 한 사모펀드에 5억원을 투자한 김모씨(68·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