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김아중, 영화 ‘나쁜 녀석들’로 가성비와 가심비 쌍끌이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아중, 영화 ‘나쁜 녀석들’로 가성비와 가심비 쌍끌이 접수


    배우 김아중이 2019 추석 극장가를 휩쓴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로 흥행과 연기력을 모두 거머쥐었다.

    김아중의 이번 흥행 파워 입증은 지난 7월 개봉한 ‘엑시트’의 헤로인 윤아의 바통을 이어받은 선후배 여배우들의 릴레이 쾌거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전통적으로 추석 연휴는 여름, 겨울 방학과 더불어 극장가 텐트폴 영화들의 각축전이 벌어지는 치열한 시즌. 김아중이 마동석, 김상중, 장기용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한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지난 9월 11일 개봉해 경쟁작 ‘타짜: 원 아이드 잭’,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등을 일찌감치 따돌리며 박스오피스를 점령했다.

    개봉 첫날 전국 누적관객수 26만 명을 동원하며 2위로 출발한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다음날부터 1위로 등극해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으며 순항, 전국 456만 명(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10일 기준)을 끌어 모으며 종영 수순을 밟고 있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에서 감성 사기꾼 곽노순으로 분한 김아중은 초반부 관능미와 후반부 여전사라는 상반된 캐릭터를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게 자연스레 연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거대 악을 처단하는 거친 남자들과 한 팀이 되어 플롯을 이끌다 클라이맥스 장면인 아지트 격투 장면에서 선보인 액션 장면은 보는 이를 감탄케 했다.

    ‘광식이 동생 광태’(05)로 영화계에 존재감을 드러낸 김아중은 이후 ‘미녀는 괴로워’(06) ‘선물’(09) ‘페스티발’(10) ‘나의 PS 파트너’(12) ‘캐치미’(13) ‘더 킹’(16)에 참여하며 성실하고 신뢰감 주는 배우로 성장했다.

    영화계 스타들을 발굴해온 명필름과 ‘신과 함께’의 김용화 감독, ‘관상’ ‘더 킹’의 한재림 감독 등이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은 배우가 바로 김아중이다. 김아중은 영화계에서 비슷한 캐릭터나 배역에 함몰되지 않고 매번 새로운 장르와 캐릭터에 도전하며 자신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 중인 김아중은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비밀 기획단’의 MC로도 활약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