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엘리바, UAE 네오파마와 합작사 설립…"중동 시장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엘리바, UAE 네오파마와 합작사 설립…"중동 시장 진출"
    엘리바(옛 LSK바이오파마)는 아랍에미리트(UAE)의 제약사인 네오파마와 합작사 설립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가 절반씩 투자한 합작사는 UAE에 설립된다. 이를 통해 316억달러 규모의 중동, 인도 및 아프리카 의약품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한다는 설명이다. 엘리바는 합작법인을 통해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중동 지역 판매망 구축 및 국내 우수 의약품의 판로 개척을 목표하고 있다.

    네오파마는 미국 영국 일본 인도 UAE 등 세계 9개국에서 의약품 영업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제약사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욱 엘리바 이사는 "중동 의약품 시장에서 최대 판매망을 가진 네오파마와의 합작사 설립으로 글로벌 판매망 구축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다"며 "리보세라닙의 판매 및 유통은 물론 에이치엘비 바이오 그룹의 의약품 후보물질과 관련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형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엘리바는 내달 24일 미 식품의약국(FDA)과의 신약허가 신청 전 사전회의(Pre-NDA)을 위한 자료 제출을 마친 상태다. 오는 29일 유럽종양학회(ESMO 2019)에서 리보세라닙의 임상 3상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신은동 한경닷컴 인턴기자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헬릭스미스 "이번 임상은 '미완의 성공'...더 많은 실패 감수해야 K바이오 성공"

      "이번 일로 국내 바이오기업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퍼질까 걱정됩니다. 아직 국내 기업의 글로벌 임상시험 능력을 판단할 수 있을 정도로 임상 3상 건수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실패가 있을 것이고 그것을 감...

    2. 2

      인트론바이오, 비알디코리아와 돼지흉막폐렴 해법 모색

      인트론바이오는 동물용 사료업체 비알디코리아와 돼지흉막폐렴 치료제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26일 밝혔다. 원인균 제거 기술인 파이오신(pyocin)을 이전하고 관련 사업 제휴에 나서기로 했다.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

    3. 3

      일양약품, 항궤양제 '놀텍' 10주년 심포지움 성황리에 종료

      일양약품은 '놀텍 10주년 심포지움'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놀텍은 2009년 12월 첫 발매된 한국 최초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PPI) 신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