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락`으로 본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잘 고르는 법
- 별도의 건강기능식품 복용 여부를 기준으로 부원료와 간단한 스펙만 확인하면 끝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를 고를 때 선택 기준은 무엇일까? 장 건강에 적합한 검증된 균주를 사용했는지 성장기를 고려한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는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는 않았는지 까다로운 어린이들의 기호와 입맛까지 고려했는지 등 이것저것 고민해야 할 것들이 한 둘이 아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은 현재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마이크로바이옴7 키즈>, <듀오락 얌얌플러스>, <데일리키즈>, <듀오락 얌얌> 등 4종을 판매하고 있다.

가장 먼저 확인 할 것은 우리 아이가 별도의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있는지 여부다. 먹지 않고 있다면 <듀오락 얌얌플러스>와 <마이크로바이옴7 키즈> 중 하나를, 반대로 먹고 있다면 프로바이오틱스에 집중한 <듀오락 얌얌>이나 <듀오락데일리 키즈>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만약 아이가 별도의 건강기능식품을 먹지 않고 있다면 부원료만 확인하며 된다. <듀오락 얌얌플러스>와 <마이크로바이옴7 키즈>는 프로바이오틱스 외에 아이 뼈 건강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와 아연이 첨가되어 있다. 구분점은 <마이크로바이옴7 키즈>에는 비타민 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오틴 등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다.

또 아이가 별도의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있는 경우에는 간단한 제품 스펙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듀오락데일리 키즈>와 <듀오락 얌얌>은 투입균종수, 보장균수, 수량 등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듀오락 데일리키즈>는 4종(유산균2종, 비피더스균2종)에 일일 보장균수 10억마리로 30일분이고 <듀오락 얌얌>은 5종(유산균2종, 비피더스균 3종) 20억마리로 40일분이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별도의 건강기능식품을 복용 여부에 따라 부원료와 간단한 제품 스펙만 확인하면 어린이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어렵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듀오락 제품은 성장 특허가 있는 한국형 유산균을 사용했고 요구르트와 코코아 맛을 더해 어린이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