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은혜, 목포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현장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은혜, 목포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현장 점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5일 전남을 찾아 사립 유치원 국가 관리 회계시스템(에듀파인)과 관련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전 목포 몬테소리 유치원을 방문해 에듀파인 시연을 지켜보고 원장, 학부모 등과 간담회를 열었다.

    원장들은 "유치원도 학교라는 인식 아래 유치원이 소외되지 않도록 정부 교육정책을 수립해달라"고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에듀파인의 단계적 적용과 현장 안착으로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유치원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며 "학교로서 유치원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제도 개선으로 공공성을 강화해 교육 공동체가 유치원 교육을 신뢰하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부는 유치원 공공성과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려고 올해 유아 200명 이상 유치원을 대상으로 에듀파인을 도입한 데 이어 내년에는 전면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는 지난달 기준 3천811개 사립 유치원 중 1천321곳(34.7%)이 에듀파인을 도입했다.

    전남에서는 110개 사립 유치원 중 12곳이 도입했다.

    유은혜, 목포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현장 점검
    유 부총리는 간담회를 마치고 전남도교육청을 방문해 장석웅 교육감과 면담하고 해남 옥천초등학교에서 농어촌 소규모 학교 현황을 살펴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모델하우스 응대 불만에 불 질렀는데…다른 직원 차량 '활활'

      모델하우스 직원의 응대에 불만을 품고 주차된 차량에 불을 지른 50대 남성이 구속됐다.울산 남부경찰서는 2일 일반 건조물 등 방화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이날 오후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

    2. 2

      보이스피싱 3900만원 돌려받은 20대…경찰에 감사 편지 '훈훈'

      보이스피싱 사기 일당들의 협박에 속아 '셀프 감금'한 뒤 수천만 원의 피해를 본 20대 피해자가 경찰의 끈질긴 수사 끝에 피해금을 전액 돌려받은 뒤 감사 편지를 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2일 대전경...

    3. 3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광일 대표 소환조사

      검찰이 '홈플러스 사태'와 관련해 김광일 홈플러스 대표(MBK파트너스 부회장)을 2일 소환 조사했다. 홈플러스 관련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