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모빌리티(단거리 이동수단) 공유 플랫폼 '고고씽'을 운영하는 매스아시아는 GS25 편의점에 킥보드 배터리 충전소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고씽’ 운영사 매스아시아, GS25에 전동킥보드 배터리 충전소 설치한다
이용자는 편의점 내부에 설치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고고씽 전동킥보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 업무는 고고씽이 모집한 일반인 서포터즈 그룹 ‘고고씽 슈퍼 히어로즈’가 담당한다. 추후 사용자가 직접 고고씽 킥보드의 배터리를 교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받아갈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배터리 충전소와 함께 편의점 외부에는 킥보드 주차장을 설치한다. 이용자는 GS25를 찾아 전동킥보드를 이용하고, 사용 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매스아시아는 주차장을 통해 공유 킥보드를 안정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GS25는 이를 이용해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 배터리 충전소와 주차장을 GS25 강남 은성점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약 20여점에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강남, 서초 지역 GS25 100여점에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GS25 앱(응용프로그램) ‘나만의 냉장고’ 등 다양한 서비스와의 결합도 검토중이다.

정수영 매스아시아 대표는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과 주차 스테이션을 통해 차별화하고, 고고씽만의 공유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