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대문 화재 현장 찾은 나경원 "예비비 집행 긍정적으로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대문 화재 현장 찾은 나경원 "예비비 집행 긍정적으로 검토"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3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서울 중구 제일평화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위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제일평화시장 인근에 설치된 임시천막에서 상인들을 만나 "불의의 화재로 인해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송구하다"며 "복구 과정에서 상인들의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자꾸 대형화재가 발생하고 빨리 진압되지 않는 일이 반복되는 것에 대해 정치인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형화재가 반복되지 않게 정부가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 화재 현장 찾은 나경원 "예비비 집행 긍정적으로 검토"
    간담회에 참석한 상인들은 ▲ 대체 상가 운영 ▲ 조속한 시설 안전진단 ▲ 특별재난지역 선포 ▲ 경영안정 자금 지원 등을 건의했다.

    나 원내대표는 상인들의 건의사항을 들은 뒤 "안전진단을 빠르게 마무리해서 다시 (상가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며 "특별 재난지역 선포와 예비비 집행 등이 가능한지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경영안정 자금이나 융자 지원 문제 등은 큰 틀에서 규정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나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는 화재 현장에 남아 합동 감식 등 작업을 하는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화재 현황 관련 브리핑을 듣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살려달라' 문자 사실무근" 해명에도…유시민 "물음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은 이 후보자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구명 요청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지난 4일 언론 공지를 내고 "이 후보자는 국회 재...

    2. 2

      [속보] 김정은 "핵전쟁 억제력 고도화…필요성 다단한 국제사변이 설명"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북동방향으로 발사된 극초음속 미사일들은 조선 동해상 1000㎞ 계선의 설정 목표들을 타격했다"고 5일 보도했다.훈련을 참관한 김...

    3. 3

      [속보]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