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중진공, 베트남 모바일 결제시장 중소기업 진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진공, 베트남 모바일 결제시장 중소기업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베트남 모바일 결제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나선다.

    중진공은 지난 19일 베트남 호치민 소피텔호텔에서 하렉스인포텍과 베트남 인베스트 그룹(VIG)이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렉스인포텍은 ‘유비페이(UBpay)’로 알려진 모바일 간편결제 공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중진공은 호치민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와 베트남 중앙은행의 기업소개, 법률자문 등 지원을 통해 VIG로부터 3천만 달러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 연내 하렉스인포텍과 VIG가 각각 50%의 지분으로 총 6천만달러를 공동 투자해 연내 베트남 현지법인 `유비베트남`도 설립한다.

    이에 따라 베트남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유비페이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간편 결제, 송금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베트남의 경우 은행계좌 보유율이 낮은 반면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 향후 시장성과 성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진공은 해외거점을 통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마케팅, 법률자문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민정기자 j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