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10월 2∼21일 국정감사…28∼30일 교섭단체 대표연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정부질문 이달 26일부터 나흘간·예산안 정부 시정연설 10월 22일
    국회, 10월 2∼21일 국정감사…28∼30일 교섭단체 대표연설
    국회는 지난 한해 국정상황 전반을 점검하기 위한 국정감사를 10월 2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다.

    또 조국 법무부 장관의 본회의 출석을 둘러싼 여야 간 이견으로 미뤄졌던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3당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진행하기로 했다.

    민주당 이인영·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지난 19일 저녁 만찬 회동에서 이 같은 정기국회 의사 일정에 합의했다고 나 원내대표가 20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전했다.

    앞서 여야 3당 원내대표들은 오는 26일 정치 분야, 27일 외교·통일·안보 분야, 30일 경제 분야, 10월 1일 사회·문화 분야 등 나흘간 대정부질문이 실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국회는 국정감사가 끝난 다음 날인 10월 22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정부 시정연설을 청취하고 예산국회의 막을 올린다.

    여야는 향후 추가 협상을 통해 비교섭단체 대표연설 등을 위한 본회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한국당은 10월 31일 본회의 개최를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野 "검찰 예산 독립시켜야"…법무부 "수용 못한다" 거부

      야당 국회의원들이 법무부에 검찰청 예산을 독립시켜 줄 것을 공식적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법무부는 “국회로부터 검찰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지켜야 한다”며 거부했지만 일부 여당 의원도 법무부의 반대 ...

    2. 2

      수신료 부족하다면서…매년 위탁수수료 320억 지급한 KBS

      KBS가 수신료 징수 위탁을 한 한국전력공사에 매년 약 320억 원씩 수수료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윤상직 자유한국당 의원이 KBS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

    3. 3

      20대 국회 마지막 국감 '조국 증인' 뇌관…상임위 샅바싸움 예고

      조국 딸 입시비리·사모펀드·웅동학원 관련 교육위·정무위 등 '전쟁터'野, 조국 청문회 증인 대거 소환 예상…與 "나경원 아들 의혹 증인도"18일 여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