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전거로 도라산까지'…광명시 '평화의 길' 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4 남북공동선언 12주년 기념해 내달 3일 개최

    경기도 광명시가 10·4 남북공동선언 12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3일 '자전거 타고 평화의 길로 가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전거로 도라산까지'…광명시 '평화의 길' 행사
    18일 광명시에 따르면 남북 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시민 104명 등이 참가한 가운데 다음달 3일 오전 8시 시작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자전거를 타고 KTX광명역에서 광명스피돔까지 11㎞를 달린 뒤 버스로 임진각까지 이동한다.

    이어 다시 임진각에서 도라산역 평화공원까지 7.5㎞를 자전거로 달리며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5일까지 행사에 참여할 시민 104명을 모집한다.

    광명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광명시 소재 직장에 근무하는 사람은 누구나 광명시청 홈페이지(www.gm.go.kr) 공지사항 코너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02-899-9400.광명시체육회, ☎02-2680-2111.광명시청 총무과)
    앞서 광명시는 지난 5월 14일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하고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역 지정과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DMZ특별열차기행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파주와 연천 지역 축산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이번 '자전거 타고 평화의 길로 가자' 행사의 개최 시기와 이동 경로가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尹, 추가구속 자업자득…극우세력 선동해 국민 갈등 증폭"

      '평양 무인기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추가 구속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자업자득"이라고 밝혔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의 추가 구속은 자업자득 아닌가. 계엄을 정당...

    2. 2

      野, 이혜훈 사퇴 촉구…"국민 앞 사죄하고 정계 떠나야"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시절 보좌진에 대한 '갑질·폭언' 의혹이 제기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낙마 공세를 이어갔다.3일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3. 3

      진성준 "사심 없이 4개월짜리 원내대표 돼 위기 수습"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졌다. 진성준 의원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진 의원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