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15회 DMZ 평화상 대상에 이창복 6·15 남측위 상임대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선홍 단동개발 총경리 교류협력상·특별상에 문정인 특보
    제15회 DMZ 평화상 대상에 이창복 6·15 남측위 상임대표
    남북 평화와 화해의 초석을 잇는 제15회 DMZ 평화상 시상식이 18일 강원 양구군 KCP호텔에서 열렸다.

    강원도와 강원일보, 양구군, 강원연구원 등이 주최한 이 날 행사에서는 지속해서 남북교류를 추진해 평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 이창복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상임대표의장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북 사업 1세대로 해외에서 남북사업의 가교 역할을 한 김선홍 단동영지농업개발공사 총경리가 교류협력부문을,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가 특별상을 받았다.

    문 특보는 수상 후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와 접경지역의 평화지대화'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시상식에 이어 오후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DMZ 국제평화심포지엄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는 송영훈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장과 이창복 대표의장, 송남선 오사카경제법과대 교수, 김규호 강원도의원, 최보선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북한통일연구센터장 등 참가자들이 '접경지역의 평화지대화'를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최문순 지사는 축사에서 "한반도는 낡은 분단 구조를 깨고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이날 시상식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 남북 강원도의 하나 됨을 위한 씨앗이자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15회 DMZ 평화상 대상에 이창복 6·15 남측위 상임대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살려달라' 문자 사실무근" 해명에도…유시민 "물음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은 이 후보자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구명 요청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지난 4일 언론 공지를 내고 "이 후보자는 국회 재...

    2. 2

      [속보] 김정은 "핵전쟁 억제력 고도화…필요성 다단한 국제사변이 설명"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북동방향으로 발사된 극초음속 미사일들은 조선 동해상 1000㎞ 계선의 설정 목표들을 타격했다"고 5일 보도했다.훈련을 참관한 김...

    3. 3

      [속보]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