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합뉴스) 인천시 부평구는 다음 달 5일 청천동 부평 숲 인천나비공원에서 가을 나들이 행사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부평구는 방문객들에게 살아 있는 배추흰나비 등 25종의 곤충을 관람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중 '뒤영벌'은 방문객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는 행사장에 나비 곤충 표본 50점도 전시한다. 동물모형 연필, 나비 곤충 목걸이, 핀 버튼, 태양광 나비, 딱따구리, 핑거 아트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인천시 서구, 12월 개관 앞둔 복합문화센터 명칭 공모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서구는 올해 12월 개관 예정인'청라복합문화센터(가칭)'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서구 지역에서 살거나 근무하는 사람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서구청 문화관광체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청라복합문화센터는 연면적 4천153㎡,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다. 486석 공연장과 전시실 등으로 구성됐다.
공모 기간은 이달 24일까지다. 최우수·우수·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지역 화폐로 상금을 지급한다.


인천시 서구, 19일 채용한마당 행사…138명 채용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서구는 19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채용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20개 우수기업체는 현장 면접을 거쳐 138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간접참여 업체 20곳은 행사 중 구직자에게 다양한 직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 희망자는 신분증과 이력서를 지참해 당일 행사장을 찾으면 된다.
hong@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