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교안 "조국 파면 촉구"…오늘 오후 5시 삭발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을 촉구하는 삭발식을 한다.

    16일 한국당은 공지문을 통해 "황 대표가 오늘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삭발투쟁을 한다"며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조국 파면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당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대하며 삭발을 하는 인사는 박인숙 의원에 이어 황 대표가 두 번째다.

    한국당 소속은 아니지만 무소속 이언주 의원도 지난 10일 조 장관 임명에 반대하며 삭발을 했다.

    한국당 이학재 의원은 15일부터 국회 본청 앞에서 조 장관 퇴진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청와대 앞서 삭발하는 황교안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철회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갖는다.한국당 관계자는 “황 대표는 이날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 중단과 조국 ...

    2. 2

      황교안, 오후 5시 청와대 앞에서 삭발식…"조국 파면 촉구"

      삭발식 마치고 자정까지 농성…소속 의원들에게 농성 동참 지침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오후 5시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삭발식을 한다.한국당은 공지문을 통해 "황 대표가 오늘 오후 5시 청와대 ...

    3. 3

      '총장상 위조 혐의' 조국 부인 사건, 내달 18일 재판절차 개시

      법원, 첫 공판준비기일 지정…피고인 출석 의무는 없어조국(54) 법무부 장관의 인사청문회 날 전격 기소된 부인 정경심(57)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에 대한 재판 절차가 10월 시작된다.16일 법원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