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추석연휴 마지막날 "귀경길 정체 오후 3~5시 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전 9시 서울→부산 5시간
    오후 11시부터 정체 해소
    도로공사 "평소 주말 수준일 것"
    귀성 차량 늘어난 고속도로 /사진=연합뉴스
    귀성 차량 늘어난 고속도로 /사진=연합뉴스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5일 서울로 올라오는 귀경 차량이 몰리면서 오후 3~5시 정체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4분부터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안성분기점 인근 2㎞ 구간에서 차들이 정체되고 있다. 이날 서울 방향 정체는 오전 9~10시께 시작됐다가 오후 11시께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공사는 이날 하루 교통량이 399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 중 고속도로로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34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가는 차량은 48만 대로 추산된다.

    이날 오전 9시 승용차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출발해 서울요금소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간40분, 목포 4시간30분, 대구 4시간, 광주 4시간10분, 강릉 3시간, 대전 2시간 등이다.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소요시간은 대전 1시간30분, 강릉 2시간40분, 광주 3시간20분, 목포 3시간40분, 대구 3시간30분, 울산 4시간10분, 부산 4시간30분 등으로 예상된다.

    도로공사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오후 시간대에 막바지 귀경차량으로 인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나 평소 주말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븐틴·AB6IX·아이즈원·프로미스나인·김재환 "추석 귀경길엔 이 노래를!"

      추석 연휴를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게 있다면 바로 음악이다. 꽉 막힌 도로 위에서도 신나는 음악이 있다면 한결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온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도 흥겨운 가락이 흘러나온다면 더 큰 유쾌함을 느...

    2. 2

      추석 연휴 마지막, 미세먼지 '좋음'…전국 곳곳 비 예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자 일요일인 15일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낮 12시부터 밤 사이 서해안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도, 경상서부에 가끔 비가 오는...

    3. 3

      추석 귀경길 정체 조금씩 풀려…내일 새벽 3∼4시 해소 전망

      오후 10시 출발하면 서울까지 부산 4시간 50분·광주 4시간 20분 예상추석 다음날인 14일 오후 절정에 달했던 전국 고속도로 정체가 저녁에 들어서며 다소 풀렸다.그러나 일부 구간에서는 여전히 정체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