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정부의 뚝심있는 일자리 정책, 고용지표 개선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동맹 강고…지소미아 문제 있다 해도 걱정 안해도 된다"
    이해찬 "정부의 뚝심있는 일자리 정책, 고용지표 개선 효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1일 고용동향과 관련, "일본의 도발 등으로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도 정부의 뚝심있는 일자리 정책이 고용지표 개선으로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달 취업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45만2천명 증가하고 고용률이 0.5% 상승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청년 근로자와 고용보험 가입자가 각각 증가하는 일자리의 질적 측면도 개선되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경제활력 제고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국민의 삶을 챙기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날 합동참모본부를 방문한 그는 "전반적으로 안보태세 관리가 정말로 발전했다"면서 "국민 여러분 안심하시고 추석을 잘 쇠시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비록 한일관계에서 지소미아(GSOMIA·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문제가 되는 것은 있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한미동맹은 훨씬 더 강고하게 단결돼 있다"며 "국민 여러분은 전혀 걱정 안 해도 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디자인 일자리 5400여 개 만든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주도 혁신을 통해 2022년까지 일자리 5400여 개, 시장규모 22조원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한국디자인진흥원은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이 같은 내용의 ‘디자이너 일자리 창...

    2. 2

      與 "권력기관 개혁에 신발 끈 다시 조여 매겠다"

      여권 지도부가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임명된 9일 강도 높은 검찰 개혁을 주문하며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의 해임건의안과 국정조사, 특검 카드에 대해선 “우리로선 받아들일 수 없는 이야기&r...

    3. 3

      이해찬 "文대통령의 조국 인사권 행사는 새로운 시작…심기일전"

      "입시제도 개선 등 제도개혁 적극추진…檢 등 권력기관 개혁에 신발끈"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여부 결단과 관련, "문 대통령의 인사권 행사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