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민갑부' 곰팡이 단열 공사로 연 매출 4억원 올린 사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민갑부, 곰팡이 단열 공사로 연매출 4억 올린 남성
    서민갑부/사진 = 채널A
    서민갑부/사진 = 채널A
    '서민갑부'에서 연 매출 4억원의 곰팡이 단열시공 사업으로 갑부가 된 남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1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교양프로그램 '서민갑부'에서는 곰팡이 사냥꾼 김수형 씨가 소개됐다.
    김 씨는 결로로 인한 곰팡이를 제거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그는 여러차례 제거제를 이용하고, 직접 수작업으로 곰팡이를 제거한다.
    더불어 김 씨는 단열 시공을 해 결로가 잘 생기지 않는 환경으로 개선시켰다.

    특히 흑연 단열재를 이용해 단열이 취약한 벽면을 보강해준다.

    김 씨는 "기타 단열재보다 30%이상 열효율이 높다"고 설명했다.
    먼저 곰팡이를 원천봉쇄하기 위해 외부와 맞닿은 벽면에 두꺼운 단열재와 우레탄 폼을 겹겹이 쌓고, 화재예방을 위한 불연재 석고판까지 덧입혔다.

    외풍을 막고 열 손실을 줄이기 위해 특별 주문 제작한 28mm 유리창까지 달아 찬바람이 드나드는 틈새를 완벽하게 막고 열이 새어나갈 틈을 주지 않는 것이 집을 안전하게 만드는 그의 비결 중 하나였다.
    이와 관련해 김 씨는 "곰팡이 단열 공사만 하는 회사가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일 것"이라며 말했다.
    김 씨는 전역 후 청소업에 종사하던 중, 곰팡이를 제거해주면 청소비에 10만 원을 더 주겠다는 고객의 솔깃한 제안에 '곰팡이 청소'라는 특화된 사업영역을 개척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김 씨가 곰팡이 제거, 곰팡이 단열 공사 사업으로 기록하는 연 매출은 약 4억원이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컬투쇼' 장기용 "아이유과의 연기 호흡? 너무 좋았다"

      배우 장기용이 지난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아이유와 임수정을 언급했다.장기용은 지난 9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아이유, 임수정과의 연기 호흡에 대한 질문을 받고 "두 분 ...

    2. 2

      ‘아내의 맛’ 함소원과 진화에게 떨어진 ‘로또 한 장’의 꿈

      ‘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부부가 이번엔 요절복통 ‘로또 복권 당첨 도전기’를 선보인다.지난 3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

    3. 3

      배틀트립 측 "이휘재·성시경 하차한다, 새로운 MC들 합류 예정"

      방송인 이휘재과 가수 성시경이 '배틀트립'에서 하차한다.KBS2 배틀트립 관계자는 10일 스타투데이와 인터뷰에서 "성시경과 이휘재가 '배틀트립'에서 하차한다"고 전했다.이들과 함께 호흡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