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서 하겐다즈 제친 '헤일로 탑', 국내 롯데마트 상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으로 유명세
    2017년 하겐다즈를 넘어 가장 많이 팔린 파인트 아이스크림
    9월 한달 간 8900원에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미국 아이스크림 헤일로탑을 독점 판매한다. (사진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미국 아이스크림 헤일로탑을 독점 판매한다. (사진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5일부터 잠실점 서울역점 등 전국 70개 점포에서 미국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탑(HALO TOP)'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헤일로탑은 변호사였던 저스틴 울버튼과 더글라스 부턴이 공동 창립한 브랜드다. 이들은 건강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들고자 했다. 저스틴은 2년 간 연구를 통해 지난 2012년 '저칼로리(파인트당 285~330칼로리)', '풍부한 단백질(파인트당 약 19g)', '저설탕', '천연·유기농 원료'로 구성된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헤일로탑은 혼자 한 통을 다 먹어도 부담 없는 아이스크림이란 이미지를 얻었다. 지난 2017년엔 하겐다즈를 넘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파인트(박스형) 아이스크림'이 됐다.

    롯데마트는 지난 8월 헤일로탑 관계자들과 만나 국내 할인점 최초 입점 계약을 맺었으며, 한국 시장을 겨냥한 롯데마트 단독 상품 개발을 논의했다.

    롯데마트 전국 70개 점포에서 선보이는 헤일로탑은 총 3가지 맛으로, '헤일로탑 파인트(씨쏠트카라멜·벌스데이파티·피넛버터, 각 473ml)'이다. 론칭 기념으로 9월 한달 간 8900원에 판매한다. 정상가는 1만900원이다.

    박유니 롯데마트 유제품 MD(상품기획자)는 "현재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 판단에 건강에 미국에서 성공을 거둔 아이스크림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단순한 해외 유명 상품, 가격 할인 등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허리케인 '도리안' 직격한 바하마서 사망자 20명으로 늘어

      수색 본격화하면 더 증가할듯…유엔 "긴급구호 필요한 사람 7만명"카리브해 섬나라 바하마에서 초강력 허리케인 도리안으로 목숨을 잃은 사람의 수가 20명으로 늘었다.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 외...

    2. 2

      트럼프 "중국과 무역전쟁 안했으면 증시 1만P 높았겠지만…누군가는 해야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갈등이 미 증시에 타격을 입혔지만 잘못된 관행에 맞서야 했다”며 무역전쟁의 당위성을 강조했다.블룸버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4일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3. 3

      트럼프 "北·이란 정권교체 바라지 않아…굉장한 나라 될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과 이란의 정권 교체를 바라지 않는다고 말하며 굉장한 나라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북미 실무협상 재개 가능성이 희박해진 가운데 북한이 원하는 체제보장 문제를 언급하며 협상 유인 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