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래 병해충 들어올라"…9월부터 수입 중고 농기계 검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래 병해충 들어올라"…9월부터 수입 중고 농기계 검역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다음 달부터 외국에서 수입되는 중고 농기계와 건설기계를 대상으로 외래병해충 부착 여부에 대한 검역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본부는 그동안 중고 기계류에서 수입 금지품인 흙과 외래병해충이 묻어 들어올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 있어 이런 검역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중고 농업용 트랙터, 궤도 타입의 중고 농기계 및 건설기계 등 상품분류코드(HSK) 18개 품목이 검역 대상이다.

    이번 검역에서 규제 및 잠정규제 병해충이 검출되거나 흙 등 금지품이 묻어 있을 경우, 해당 화물은 식물방역법에 따라 소독하거나 폐기·반송해야 한다.

    다만, 중고 농기계 및 건설기계에 부착된 흙은 흙만 선별해 폐기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농식품부, 9월부터 농지 이용실태 조사…"투기 집중관리"

      농림축산식품부는 다음 달부터 3개월간 '2019년 전국 농지이용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조사 대상은 2016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농지취득자격증명을 발급받아 취득한 농지와 관외경작자(부...

    2. 2

      "돼지열병 막아라"…내달 불법 축산물 특별단속

      정부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국내 유입을 막고자 9월 한 달을 불법 수입 축산물의 밀반입 차단 및 유통 근절을 위한 특별대책 기간으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세청, 해양경찰...

    3. 3

      일본, 불화수소 첫 수출허가…정부 "일희일비 안한다"

      앞서 포토레지스트는 두차례 수출허가…日정부 "수출허가 확인 못 해줘"김성진 고은지 기자·이세원 특파원 = 일본이 지난달 초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처음으로 고순도 불화수소(에칭가스) 수출을 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