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소기업 팔도테크팩, 지역 사회 고용창출 통해 남다른 경영철학 실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설명 : 논산시 저소득층 가정 후원금 전달식 (팔도테크팩)]
    [사진설명 : 논산시 저소득층 가정 후원금 전달식 (팔도테크팩)]
    지역 사회의 발전과 함께하는 강소기업 ‘팔도테크팩’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다함께 꿈을 펴는 풍요로운 사회 구현’이라는 남다른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식품 포장재 생산 전문 기업인 팔도테크팩은 충남 논산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다. 해당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고용 창출이다. 지역 내 거주자를 채용해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도움을 준다. 실제 전체 임직원 중 현지인 채용률은 68.9%(2019년 8월기준)에 이르며 앞으로 그 비율을 확대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역 내 소외 계층에 대한 관심도 이어가고 있다. 논산시청과 연계하여 저소득 가구 지원 및 연무대 기계공업 고등학교 장학금 후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인식을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대규모 투자를 통한 생산시설 확보를 비롯해 친환경 소재 제품 개발(생분해성 종이용기, 순환경제 패키징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에는 제품 품질 향상은 물론 작업 환경 개선 등을 위해 주력 사업 영역인 그라비아동 증축 공사를 진행 중이다. 연면적 2,710㎡의 규모로 올 12월 완공 예정이다.

    김춘원 팔도테크팩 생산 부문장은 “팔도테크팩은 꾸준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사회적으로 기업이 수행해야 할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팔도테크팩’은 지난 1991년 설립 이후 30년 가까운 시간 동안 포장재 생산의 한 길을 걸어오며 철저한 품질 관리와 선진 연구 시스템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회사로 성장했다. 특히 압진공, 연포장, 압공, 사출 등 종합 패키징 영역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ISO9001 인증 획득을 통한 품질 검증도 마치며 국내 유수의 업체에 포장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어컨 판매 상반기 100만대 육박…5월 33만대로 '최고'

      GfK 보고서…"1인가구 증가로 스탠드형 모델 판매 증가"올 상반기 국내 에어컨 판매 대수가 100만대에 육박한 가운데 정작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6월 이후에는 오히려 판매가 주춤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2. 2

      글로벌 기업 '유사나' 기업회의 한국 유치…1만1천명 방한

      한국관광공사 "생산유발 501억원, 취업유발 497명 등 효과" 한국관광공사는 26일 글로벌 건강기능식품업체 유사나 헬스사이언스(USANA Health Science·이하 유사나)의 기업 회의가 내년 5월 6~10일...

    3. 3

      대기업 3곳 중 1곳 "올 하반기 대졸신입 공채 안한다"

      잡코리아, 500대 기업 조사…채용규모 3만841명 작년보다 3.8%↓삼성·SK·롯데·CJ 등 내달초 하반기 신입 공채 시작국내 주요 대기업 가운데 올 하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