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100% 원물 식초 `생초`, "식초 구매 전 초모(MOTHER) 확인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0% 원물 식초 `생초`, "식초 구매 전 초모(MOTHER) 확인하세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생생초`가 원물 그 자체를 발효한 자연발효식초 `생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과, 감, 현미, 석류, 파인애플 등 5종으로 구성됐으며, 전통 발효방식의 발효기술에 생생초만의 과학적인 기술을 집약한 100% 원물 식초로 제작됐다. 생과일과 생곡물을 그대로 갈아 숙성 및 발효시키는 원물파쇄공법을 적용해 진짜 식초의 원래 그대로의 맛과 발효균, 영양소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일정한 품질을 구현한 것.

    특히 초산, 유기산 등 건강에 유익한 `초모(MOTHER)`가 풍부하게 발생하며 탁하고 진한 제형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발효식초는 주정(알코올)에 초산균을 넣어 발효를 진행해 투명하고 맑은 제형으로 제작된 것이 대부분인데, 생초는 순수한 원물 그 자체를 발효해 건강한 만큼 뿌연 제형이 완성됐다. 제품 내의 침전물과 부유물은 살균처리를 하지 않는 생과일, 생곡물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분으로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

    생생초 권승혁 대표는 "맛과 영양은 뛰어나지만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품질이 균일하지 못했던 기존 재래식 발효기술의 한계를 생생초만의 과학적인 속성발효공법으로 극복한 것이 이번 신제품"이라면서 "무더운 여름철,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생초를 희석해 마신다면 건강과 청량감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생생초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생초와 함께 `퍼멘트랩 유기농 콤부차`를 출시했다. 생생초만의 독보적인 자체 발효기술이 접목된 퍼멘트랩 유기농 콤부차는 전남 보성의 유기농 녹차에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과 유익균, 효모 등 양질의 원료를 사용해 발효시킨 차 음료로 ▲자몽&석류 ▲복숭아&푸룬 ▲깔라만시&파인애플 ▲레몬&진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