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드라이브스루에 카톡알림까지…부산시 민원서비스 대폭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드라이브스루에 카톡알림까지…부산시 민원서비스 대폭 개선
    부산시가 드라이브스루 민원센터를 설치하고 카카오톡으로 여권 발급 상황을 안내하는 등 민원서비스를 대폭 개선한다.

    시는 15일 강서구 명지동을 비롯한 신축 행정복지센터 등지에 드라이브스루 민원센터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승용차에 탑승한 채 민원을 볼 수 있는 시설이다.

    시는 206개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였지만 협소한 공간 탓에 기존 복지센터에는 설치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신축 행정복지센터에는 드라이브스루 민원센터를 적극적으로 설치하기로 했다.

    또 시는 여권 발급 신청 이후 카카오톡 등으로 진행 상황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5개 구에서 해 왔는데 이번 달부터 모든 구·군으로 확대했다.

    내달부터는 QR코드를 활용한 통합 민원서비스도 모든 구·군으로 확대한다.

    시와 사하구에 시범 시행되는 여권 민원 대기 현황 안내 서비스도 12월부터는 시 전역으로 확대된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 자격을 확인하려면 현재 이용자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12월부터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부산시는 내년부터 퇴직 공무원을 활용해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사업을 벌이기로 하고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2. 2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3. 3

      反美에 일갈한 한동훈 "독재 방관한다고 美 때릴 땐 언제고…"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4일 미국이 독재자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압송한 것에 대해 진보 진영의 비판이 이어지자 "우리가 잔혹한 독재자였던 마두로의 편을 들 이유는 없다"고 일갈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