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듀오 설문조사서 미혼여성 절반 "결혼전 궁합 봐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결혼정보업체 듀오가 미혼남녀 412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여성의 절반 정도가 '결혼 전 궁합을 봐야 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14일 듀오에 따르면 미혼남성 202명과 미혼여성 21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여성 응답자의 51%는 "결혼 전 예비 배우자와 무조건 궁합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남성 응답자 가운데서 이런 답변은 43.1%였다.

    "결혼 상대와 궁합이 나쁘게 나와도 결혼을 감행하겠느냐"는 물음에 여성 응답자의 72.4%가 "결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남성 응답률은 49.5%에 그쳤다.

    "궁합이 좋지 않게 나왔을 때 어떤 대응을 하는가"라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32.3%가 "재미 삼아 본 것이라 깊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가볍게 넘겼고, 24.8%는 "엉터리 결과가 나온 것이라 합리화한다"고 답했다.

    반면 23.8%는 "연애는 계속하겠지만 결혼은 다시 생각해본다"라고 했고, 1.7%는 "안 맞는 상대임을 인정하고 헤어진다"라고 말했다.
    듀오 설문조사서 미혼여성 절반 "결혼전 궁합 봐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민주 누구길래…'학교2' 털털한 반장→송병준 결혼→홀로서기

      김민주의 재혼 소식에 그의 이력이 재조명받고 있다. 김민주는 1999년 KBS 2TV '학교2'에서 반장 윤지민 역을 맡으며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올랐다. '학교2'는 하...

    2. 2

      결혼정보회사 가연, 가입금액·횟수 내맘대로 'DIY쿠폰 이벤트' 진행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가입금액과 횟수를 개인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DIY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정된 상품 가격과 만남 횟수를 따라야 했던 기존의 관례를 벗어나, 가입자가 ...

    3. 3

      선우선, 11세 연하 무술감독 이수민과 결혼 '꽃보다 아름다워'

      배우 선우선·이수민이 많은 하객의 축복 속에 백년가약을 맺었다. 15일 해피메리드컴퍼니는 전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선우선·이수민 부부의 웨딩 본식 화보를 공개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