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신산업 육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도 4차 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신산업 육성
    충남도는 9일 도청 상황실에서 '충남도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출범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4차 산업혁명위원회는 '충남도 4차 산업혁명 추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신산업을 육성하고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구로, 4차 산업혁명 분야 주요 정책을 심의·점검하게 된다.

    위원장은 양승조 지사가 맡았으며 미래산업국장을 비롯한 실·국장, 도의원, 관련 전문가 등 29명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4차 산업혁명 관련 도 추진상황보고, 위원회 운영방안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고진 위원이 참석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양승조 지사는 "4차 산업혁명이 일자리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에 대응하고 최근 일본 수출규제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도 전략산업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EU의 '요새화' 전략, 중국 공급망 차단…신뢰 쌓은 한국엔 기회 [글로벌 머니 X파일]

      올해 들어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주도하는 이른바 ‘요새화’ 전략이 확대될 전망이다. 중국 중심의 각종 공급망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지난 30여년간 글로벌 자본 시장을 지배해 온 ‘...

    2. 2

      한·독, 재생에너지 확대·전력망 통합 모색

      [한경ESG] ESG 단신 한국과 독일이 대규모 재생에너지 보급과 전력망 안정성 확보라는 공통 과제에 대해 정책·기술·산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주한독일상공회의소는 지난 12월 2...

    3. 3

      전력망 확충, 글로벌 경제성장의 핵심 변수됐다

      [한경ESG] 블룸버그 뉴스글로벌 반도체 장비 산업의 핵심 기업 ‘ASML 홀딩 NV’(이하 ASML)는 네덜란드 경제는 물론 인공지능(AI)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만큼 핵심적 기업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