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달러 환율 강보합세…미중 무역·환율전쟁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일 오전 원/달러 환율이 소폭 상승세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20분 현재 전날보다 0.2원 오른 달러당 1,209.6원을 나타냈다.

    환율은 1.6원 내린 달러당 1,207.6원에 개장한 후 상승세로 돌아섰다.

    미중 갈등이 격해질 것이라는 우려가 계속된 영향에 원/달러 환율이 오른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전날 트위터를 통해 최근 달러 강세로 미국 제조업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상당 폭 인하해야 한다고 밝혔다.

    다만 전날 인민은행이 위안화 가치를 0.06% 절하하는 데 그쳤던 만큼, 미중 갈등이 이른 시일 안에 환율전쟁으로 확전한다는 불안은 줄어들었다.

    이에 원/달러 환율도 가파르게 오르지는 않고 있다.

    미중 무역갈등에 대한 불안도 지속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정부 기관이 화웨이 등 중국 기업의 통신·감시 장비를 구매하지 못하게 하는 규정을 발표했다.

    미국 상무부가 중국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았다는 이유로 5조3천억원 규모의 중국산 목제가구에 고율관세를 물리기로 했다는 소식도 나왔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인민은행의 위안화 기준환율 고시, 장중 수급여건 등에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원/엔 재정환율은 같은 시각 100엔당 1,141.52원으로 전일 오후 3시 30분 기준가인 1,139.09원보다 2.43원 올랐다.
    원/달러 환율 강보합세…미중 무역·환율전쟁 우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5조3000억원 中목제가구에 최고 229% 상계관세 예비판정

      수출보조금 지급 판정…무역전쟁 중 투하한 관세폭탄과는 별개미중 무역전쟁 격화 속에 미국 정부가 5조3천억원 규모의 중국산 목제가구에 고율관세를 물리기로 했다.미국 상무부는 중국산 찬장과 화장대에 대한 상...

    2. 2

      "美, 화웨이 수출규제 완화 '보류'…中 농산물 수입금지에 보복"

      블룸버그 소식통 인용…무역·환율전쟁 격화 속 또다른 악재로 주목미중 통상관계의 급속한 악화 속에 백악관이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에 대한 수출규제 완화를 보류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8일(현지...

    3. 3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Fed, 다시 양적완화에 나선다?

      월스트리트에 미 중앙은행(Fed)이 조만간 다시 양적완화(QE)에 나설 것이란 소문이 나돌고 있습니다.지난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이달 중 양적긴축(QT)을 끝내겠다고 발표한 지 며칠만에 거꾸로 QE에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