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협상 전문가 과정 8기

한국경제신문사는 9월 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경아카데미와 이탈리아 현지에서 제8기 노사갈등 예방과 성과 향상을 위한 노사협상 전문가 과정을 연다. 국내교육 50시간과 국외연수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노사관계 쟁점 이슈와 합리적 대안, 노사 파트너십 구축 성공사례, 노동시장의 유연안정성 확보 방안, 미래 노사관계 전망, 기업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유형과 조정기법, 노동분쟁 조정사례와 해결방안 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11월 6일부터 13일까지는 이탈리아 현지 노사관계 전문기관을 찾아 사례 벤치마킹 및 팀워크를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공동주택 리모델링 성공 전략

최근 재건축 사업에 대한 초과이익환수제 시행과 안전진단 기준 강화 등 규제가 강화되면서 재건축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리모델링을 추진하는 아파트가 늘고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9월 1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제1기 공동주택 리모델링 전문가 과정’을 연다. 이 프로그램은 리모델링 사업의 정책적 내용 및 절차의 심층적 분석과 타당성 및 권리변동의 실무적 분석, 실전사례 분석 및 성공전략 공유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커리큘럼은 리모델링 추진절차와 리모델링 권리변동계획, 리모델링 가치분석 등 8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7~10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도시재생과 기금지원사업 분석

최근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추진되면서 노후 주거지의 정비 및 구도심의 활성화, 저렴한 임대주택 공급 등이 활발해지고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9월 17일부터 11월 5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강의실에서 ‘제3기 도시재생과 기금지원사업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자산가치 상승을 목표로 하는 주택 빌딩 소유자와 재건축 리모델링으로 고수익을 원하는 사업자, 시행 시공 리모델링 분야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투자사업의 유형 및 방법 분석, 기금융자 등 공공지원 내용 및 절차 분석, 투자사업성 및 실전투자 사례 분석, 투자수익성 확보 및 성공투자 전략분석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교육비 98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