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 'ICY' 뮤직비디오 3000만 뷰 돌파
ITZY(있지), '슈퍼 신인' 타이틀 입증
ITZY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아이씨)'는 31일 오전 9시 기준 네이버 뮤직, 벅스 등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음원 공개에 앞서 29일 0시 선공개된 'ICY' 뮤직비디오의 반응 역시 뜨겁다. 이는 공개 약 24시간 48분 만에 2000만 뷰를 기록하는가 하면, 공개 약 44시간 53분여 만인 30일 오후 8시 53분경 3000만 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IT'Z ICY'는 30일 오전 8시 기준 멕시코, 말레이시아 등 해외 1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는 'ITZY Heats Things Up in Fiery New 'Icy' Video: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ITZY의 컴백을 조명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해당 기사에서 "ITZY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끈 '달라달라'에 이어 'ICY'를 선보였다. ICY는 리스너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라고 호평했다.
ITZY의 신곡 'ICY'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처음으로 ITZY를 위해 작사, 작곡에 나선 노래다. 메인 작사, 작곡가인 박진영을 필두로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에 이름을 올렸으며 트와이스, 레드벨벳, 방탄소년단의 곡을 작업했던 쟁쟁한 작곡가들이 협업했다.
ITZY는 걸그룹 명가 JYP가 선보이는 4세대 걸그룹으로 지난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활동했다. 이 곡은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음악방송 총 9관왕 등의 신기록을 수립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