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증권, 3분 연금계좌 시스템 출시…비대면 IRP 개설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 3분 연금계좌 시스템 출시…비대면 IRP 개설 가능
    삼성증권은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과 개인연금 등 연금계좌를 손쉽게 개설할 수 있는 '3분 연금계좌'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금저축과 IRP 등 연금상품에 700만원까지 납입하면 연말정산 시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시스템 출시로 삼성증권의 모바일앱인 엠팝을 통해 신분증만 갖고 있으면 3분안에 IRP 또는 개인연금 계좌 개설을 완료할 수 있다. IRP는 소득이 있는 취업자가 대상이라 소득증빙을 위해 가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연말까지 계좌를 신규 개설하거나, 신규 입금하거나, 다른 회사 연금을 이전할 경우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IRP, 연금계좌 각각 7잔씩 최대 14잔까지 받을 수 있는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증권은 오는 9월까지 삼성증권에서 취급하는 6개 운용사의 타깃데이트펀드(TDF)에 가입할 경우 문화상품권을 선물하는 'TDF 맛집' 행사도 진행 중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름휴가 가기 전 사둘 해외주식 1위

      여름 휴가를 떠나기에 앞서 매수하고 싶은 해외주식으로 콘텐츠 왕국 월트디즈니가 1위에 올랐다.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은 장기 투자 종목으로는 온라인 유통 최강자 아마존이 첫손에 꼽혔다.삼성증권은 최근 해외주식 투자 설...

    2. 2

      삼성증권, '사진으로 돈 버는 해외여행' 행사 실시

      삼성증권은 해외 여행에서 직접 경험한 해외주식 투자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사진으로 돈 버는 해외여행!' 행사를 한달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자신이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했던 기업에 ...

    3. 3

      금감원 "주식매매 시스템 27개 항목 개선"

      지난해 발생한 삼성증권 배당 사고 및 유진투자증권 해외 주식 매도 오류 등과 비슷한 사건이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한 시스템 개선 작업이 완료됐다.금융감독원은 34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주식매매 내부통제 시스템 개선 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