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도통신 "日정부 관계자, 北발사체 단거리 탄도미사일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이 25일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동해로 미상 발사체 2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 일본 정부도 이를 확인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교도는 "일본 정부 관계자도 이날 북한에 의한 2발의 비상체(발사체) 발사를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교도는 "일본 정부 관계자가 북한이 발사한 2발의 비상체에 대해 단거리 탄도미사일이라고 확인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에는 도달하지 않아 우리나라(일본)의 안보에 영향은 없다"고 교도에 말했다.

    앞서 한국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은 오늘 오전 5시 34분과 5시 57분경 원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 2발을 발사했으며, 비행거리는 약 430km"라고 밝혔다.
    교도통신 "日정부 관계자, 北발사체 단거리 탄도미사일 확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원산서 신형미사일 추정 발사체 2발 발사…430㎞ 비행

      합참, 기종 분석 중…전문가 "5월 단거리미사일과 유사"북한은 25일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신형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동해로 발사했다.이 발사체의 비행거리는 430㎞로, 지난 5월 9일...

    2. 2

      美고위 당국자 "北 '단거리 발사체' 발사 보도 인지"

      국방당국 초기평가 "北 발사체는 단거리""추가 논평할 건 없다"며 신중 반응 속 촉각미 당국은 25일 북한이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동해로 발사한 미상 발사체에 대해 '단거리 발사체'로 규정했다.도널드 ...

    3. 3

      [속보] 북한, 원산서 발사체 2발 발사…단거리 발사 후 78일만

      25일 새벽 북한이 함경남도 원산 부근에서 발사체로 보이는 물체 2발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6시께 "북한이 오늘 오전 5시 34분과 5시 57분경 원산 일대에서 동해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