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日 경제침략·역사부정 맞서 전방위 외교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당 친일적 언동 유감…추경처리 한국당 결단 촉구"
    이해찬 "日 경제침략·역사부정 맞서 전방위 외교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4일 "일본의 경제 침략과 역사 부정에 맞서는 전방위 외교전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당정청은 비상한 각오로 국제사회의 지지와 중재를 이끄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주가 1단계 긴급 대응 국면의 고비가 될 것"이라며 "예단은 필요 없지만 7월 말에서 8월 초 일본 화이트리스트에서 우리나라가 제외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세계무역기구(WTO) 일반 이사회에서 일본 정부의 조치는 협정 위반이고 자유무역질서 근간을 흔드는 비정상적 경제보복이라는 것을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어 "이런 비상시국에 자유한국당은 추경 처리는 물론이고 일본에 대해서도 친일적 생각을 계속해 정말 유감스럽다"며 "일본 정부가 이렇게 터무니없는 행위를 하는데도 일본 정부를 견제할 생각은 안 하고 친일적 언동을 하는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추경안이 제출된 지 91일째"라며 "일본의 비정상적 행위를 규탄하고 추경으로 대응하는 여야의 일치된 단결이 절실하다.

    한국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韓 '백색국가 제외' 의견수렴 오늘 마감…"1만여건 접수"

      NHK "찬성 의견 대부분…내달 중 제외 전망"요미우리 설문서 '수출규제 조치 지지' 71%일본 정부가 수출 심사 과정에서 우대 혜택을 주는 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기 위한 절차를 속속 진행...

    2. 2

      리종혁 "日군국주의 범죄행위, 국제여론 모을 것"

      리 부위원장 등 북측대표단, 새벽 필리핀 입국경기도 공동주최 '아태 평화번영 국제대회' 참석리종혁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부위원장 등 북측대표단 6명이 '2019 아시아태평양의 평화번영을 위한...

    3. 3

      정부, 3대 신평사 찾아 日규제 설명…"對日의존도 낮출것"

      신평사 "영향 제한적이나 심화시 세계경제에 부정적…韓경제부진은 경기 요인 탓"정부가 세계 3대 국제 신용평가사를 만나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한국의 대응과 경제활력 제고 노력 등을 설명했다.기획재정부는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