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송파구 진미옥설농탕 등 백년가게 40곳 추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송파구 진미옥설농탕 등 백년가게 40곳 추가 선정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 전국 음식점과 도소매업체 등 40곳을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해 6월부터 소상인 성공모델의 발굴과 확산을 위해 업력 30년 이상 가게 중 경영자의 혁신 의지, 제품·서비스의 차별화 등이 뛰어난 곳을 백년가게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81곳에 이어 올해 1차 35곳, 이번 2차 40곳까지 총 156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에는 확인서와 인증 현판을 제공하고, 한국관광공사와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를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시장공단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우대 혜택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금리우대도 가능하다.

    이번에는 서울에서 송파구의 진미옥설농탕 1곳이, 부산에서는 금정구의 창녕집과 풍년오리박사, 사상구의 덕포식육점 등이 뽑혔다.

    중기부는 전국의 숨어있는 우수 소상공업체 발굴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추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백년가게 홈페이지(100year.sbiz.or.kr)에 업소를 추천한 뒤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선정된 백년가게 명단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류중일 아들도 교사"…'제자 불륜' 아내 고소로 결국

      교사였던 전 며느리와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의 부적절한 관계를 폭로한 류중일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아들도 교사였고, 전 아내와의 다툼 과정에서 약 10건의 고소를 당하며 교편을 놓게 됐다는 주장이 나왔다.유튜버...

    2. 2

      주차장서 후진하던 벤츠, 차량 5대 '쾅쾅'…포르쉐·BMW 등 파손

      크리스마스 저녁 경남 창원시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후진하던 차량이 주차된 차량 5대를 잇달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26일 연합뉴스는 전날 오후 8시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호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5...

    3. 3

      선물 보따리 대신 '트렁크 채운 과자'…보육원 찾아온 '산타'

      성탄절을 앞두고 한 남성이 인천 강화도의 보육원을 찾아 선행을 베푼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아동복지시설 계명원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한 남성이 차량 트렁크에 과자와 음료를 가득 싣고 인천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