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방·유아용품 등에 붙은 '친환경' 광고 감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경부, 19개 유통업체와 협약식
    주방·유아용품 등에 붙은 '친환경' 광고 감시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국내 온라인 유통 판매·중개업체 19개사와 '환경성 표시·광고 온라인 감시 및 자율시정 자발적 협약식'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19개 업체는 온라인 시장에서 자사가 판매하거나 유통하는 제품의 환경성 표시·광고를 감시한다.

    주방용품, 유아용품, 욕실용품, 위생용품, 세제 등 생활 밀착형 제품이 주요 감시 대상이다.

    '친환경' 등 환경성을 내세우지만, 근거가 없는 제품을 적발할 방침이다.

    제조 또는 판매업체는 해당 표시·광고를 직접 수정하거나 삭제해야 한다.

    19개사는 공영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위메프,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케이티하이텔, 쿠팡, 티몬, 한화갤러리아,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홈플러스, CJ ENM, GS홈쇼핑, NS홈쇼핑, SSG.COM, 11번가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전한 친환경 제품 시장이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