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사가현 지사 "韓 항공편 감소, 솔직히 지금 어려운 상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 사가현 지사 "韓 항공편 감소, 솔직히 지금 어려운 상황"
    일본 규슈 지방 사가현의 지사가 "한국 항공편 감소가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 솔직히 지금 어려운 상황"이라고 토로했다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야마구치 요시노리(山口祥義) 지사가 지난 19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사가TV가 보도했다.

    이 방송은 사가현 당국을 출처로 사가공항에 도착하는 한국 항공편 탑승률이 작년보다 10% 정도 떨어졌고 이달은 더 떨어진 상황이라고 소개했다.

    현 당국은 한일관계 악화에 따른 항공편 광고 부재 등의 영향으로 이용객이 줄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방송은 전했다.

    사가공항에 도착하는 한국 항공편의 90%가 한국인 승객으로, 한국인 승객은 지난해 사가공항 국제선 전체 승객의 60%를 차지한다고 방송은 설명했다.

    규슈아사이방송과 아사히신문 인터넷판도 야마구치 지사의 이 같은 기자회견 소식을 다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일본 참의원 선거 끝나 경제침략 본격화될 것"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일본 참의원 선거결과에 대해 “이제 우리나라에 대한 경제침략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관측했다.이 대표는 22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일본 참의원 선거...

    2. 2

      日 '금융 보복' 예의주시…정부, 은행·카드사 빌린 '20조원' 점검

      국내은행과 카드사 등 여신전문금융사들이 일본으로부터 조달한 자금이 175억6000만달러(20조2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핵심은 국내 은행이 차입한 92억6000만달러(10조6000억원)다.&...

    3. 3

      "일본, 게릴라 규제 지속 전망…금융시장 투심 위축 불가피"

      일본 참의원 선거에서 개헌세력이 과반을 넘어서면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한국에 대한 게릴라성 규제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금융시장의 투자심리 위축 역시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