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꾸준한 사회공헌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사측의 비전을 가지고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학습 지원 활동 역시, 이 같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2009년 법무부와 MOU 체결 이후 벌써 햇수로 11년 째 이어오고 있는 것.

지난 3월에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한 4억 2500만 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350세트를 기증했다. 현재까지 기증한 검정고시 수강권의 환산금액은 총 26억 4400만원이다.

여기에 2018년에는 대학생 봉사단을 운영해 보호관찰소 청소년 대상으로 교육 봉사활동 진행 및 멘토링 활동을 수행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보호관찰소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검정고시 시험 합격과 사회화에 기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에듀윌은 임직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나눔펀드`를 활용해 소년원 출원생 등 소외계층 청소년 대상 PC 및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이를 통해 교도소 재소자의 사회화 및 교육 소외 해소를 위해 자격증 교재를 무상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와 같이 탈선 및 범죄예방과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에듀윌은 지난 1일 법무부 주관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시상식에서 "교육기업의 소명을 지니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에듀윌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목표로 소외계층에게 따뜻함을 나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