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화문서 유치원 통학버스 시위' 한유총 회원 2명 재판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화문서 유치원 통학버스 시위' 한유총 회원 2명 재판에
    유치원 통학버스를 동원해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유치원 비리근절 3법' 도입 반대 시위를 벌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회원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는 한유총 소속 유치원 원장 A씨 등 2명을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12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이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데 반발하며 지난해 12월 31일 유치원 통학버스 50여대를 동원해 광화문 일대에서 미신고 집회를 벌였다.

    이들은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기습적으로 차량 시위를 벌일 계획을 세운 뒤 광화문광장에 모인 것으로 파악됐다.

    '사유재산 강제 국유화 절대 반대', '유아 학비 부모에게 평등하게 직접 지원' 등의 현수막을 부착한 유치원 통학버스는 광화문광장 주변 차로를 차지하고 2시간 동안 저속운행을 반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지환, 구치소서 나와 법원으로…검정마스크로 얼굴가린채 침묵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본명 조태규·42) 씨가 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고자 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법원으로 향하며 ...

    2. 2

      美합참의장 지명자 "北 대비 F-35 연계 미사일방어체계 개발"

      인사청문회 서면답변…"한미동맹은 동북아내 美국가안보 설계의 핵심" 미국 합참의장에 지명된 마크 밀리 미 육군참모총장이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F-35 스텔스기를 활용한 미사일방어체계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

    3. 3

      '양육비 안 줘서'…전 동거남 흉기로 찌른 30대 여성

      양육비 문제로 전 동거남을 찾아가 흉기로 찌른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남양주경찰서는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A(38·여)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1일 오후 8시 50분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