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주시, 여주~강원원주 복선전철 사업 본격화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여주시는 서울 수서경기광주 간 복선전철 사업이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시는 이에 따라 지역 숙원사업이던 여주~강원도 원주 복선전철과 강천역 신설 사업이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은 경강선, 중앙선, 중부내륙선 등 지역 간 열차의 수도권 접근성이 향상돼 시의 철도 이용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시는 시가 사활을 걸고 추진하고 있는 경강선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와 강천역 신설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총 사업비 8709억 원이 투입되는 경강선 여주~원주 전철 복선화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본격적인 내륙철도시대를 열게 될 전망이다.

    시는 수서~광주선 예타 통과로 인한 이용 수요 등을 반영해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수립(2021 ~ 2030)에 여주~원주선 복선화(강천역)사업이 포함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는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수립과 관련해 관련 지자체와의 협업도 모색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여주시, 올해 첫 수확한 대왕님표 '여주햅쌀' 출시

      경기 여주시는 서울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올해 첫 수확한 '여주햅쌀'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판매하는 여주햅쌀은 올해 첫 수확한 햅쌀로 우만동...

    2. 2

      이항진 여주시장, 시정 관련 의견수렴 목적 '1박2일 마을회관 소통투어' 마무리

      경기 여주시는 지난 3개월간 관내 마을회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1빅2일 소통 투어'를 여흥동 마을회관을 끝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소통투어는 이항진 시장이 관내 주민들과의 격의 없는...

    3. 3

      여주시, 전통시장에 '행복화장실' 조성해 방문객 유치

      경기 여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복화장실 준공식을 지난 10일 문화의 거리 중심인 중앙프라자 광장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행복 화장실은 관내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편리하고 청결한 화장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