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거래소, 중남미 금융 관계자 초청 ESG 연수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거래소, 중남미 금융 관계자 초청 ESG 연수 실시
    한국거래소는 8일 중남미 지역 금융권 관계자를 초청해 '한국 자본시장 및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지수·투자'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중남미개발은행(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IDB)의 요청에 따라 거래소가 IDB와 처음 추진하는 협력사업이다.

    아르헨티나·멕시코·콜롬비아·페루 등 중남미 거래소·금융기관 임직원 및 IDB 관계자 등 21명이 연수를 받는다.

    거래소는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ESG 관련 강의를 제공한다.

    또 연수 기간 열리는 KRX 인덱스 콘퍼런스, 한-중남미 금융협력 세미나 등에 연수 대상자들을 참여시켜 국내 기관과 협업을 모색하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이번 연수 사업이 IDB 및 중남미 자본시장과 협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IDB는 중남미·카리브해 국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59년 설립된 개발원조기관으로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 48개국이 회원국이다.

    한국거래소, 중남미 금융 관계자 초청 ESG 연수 실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